작성일 : 18-11-26 08:44
[공지] KT 아현국사 화재장애 대응현황
 글쓴이 : 마이호스팅
조회 : 12,055  

수신 : 마이호스팅 KT-IDC 이용고객님
발신 : 마이호스팅 IDC운영팀

안녕하세요? 마이호스팅 IDC 운영팀 입니다.

2018년 11월 24일 케이티 아현국사 화재로 인한 장애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보도 내용

- 11월 24일 오전 11시경 서대문구 충정로 KT 아현국사 건물 지하 통신구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발생.
- 11월 25일 오후 18시기준 일반 인터넷 회선은 97% 복구, 기업용 인터넷 회선은 63% 복구했다고 KT 발표함.

* 세부 장애 내용

- 아현집중국 지하를 관통하는 전화케이블(일반통신) 17만회선, 광케이블(인터넷통신) 200세트 화재로 단선.
- KT(기지국)망을 사용하는 휴대폰 사용자 및 전화선 결제 단말기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가입자(약17만)피해.
- 빠른시간에 복구되기는 하였으나 병원 및 경찰청, 소방서, 국방부등 국가기간 통신망에도 일부 장애 발생.

* 대응 과정 현황

- 아현전화국 지하통신실 연결구를 화재 발화점으로 보고 앞뒤 맨홀의 연소점을 차단하여 소방진화작업 실시.
- 11월 25일 오전 09시기준 일반인터넷 70%, 기업인터넷 50% 복구에서 18시 각각 97%, 63% 복구작업 진행중.

* 보상 계획 내용

- 11월 26일 약관에 따른 기준(3시간 연속장애시 6배 보상)을 적용하지 않고 1개월 무료 감면 계획 발표.
- 단 인과 관계가 명확치않은 소상공인 가입자의 피해에 한하여서는 추후 별도의 보상 계획을 발표할 예정.

목동 KT IDC에 위치한 고객 중 서대문 KT 기가오피스 기업회선을 이용중인 일부
고객에게서 외부와의 통신연결 장애가 보고되고 있습니다만, 현재까지 강남 KT
데이터센터 망에 위치한 고객에는 별다른 특이사항이 보고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사무실이 강서에 위치한 당사 고객분들께서는 26일 출근시 발생하는 인터넷 장애
및 강남 및 목동 KT 센터 서버와의 연결 장애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 불편사항이
있다면 사소한 부분이라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당사가 먼저 고객분들의 장애
내용을 취합 후 케이티 장애대응팀과 협의를거쳐 보상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호스팅은 24일 화재발생 후 추가 장애에 대비하여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케이티와 긴밀하게 연결함과 동시에 24일 12시 이후 (24일,25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유지중에 있습니다.

그 외 추가적인 변경사항이나 공지사항, 권고사항등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호스팅 드림.